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 앨범 thank u, next 감상잡설

-트랙리스트- (진한 글씨는 추천곡)
imagine
needy
NASA
bloodline
fake smile
bad idea
make up
ghostin
in my head
7 rings
thank u, next
break up with your girlfriend, i'm bored


아리아나 그란데가 지난 정규앨범 Sweetener 이후로 약 6개월만에 새로운 정규앨범을 들고 왔습니다.
thank u, next 앨범이 아리아나의 5번째 정규앨범인데 4집 이후로 굉장히 짧은 시간에 5집을 냈는데요.

지난 Sweetener는 평론가들에게 평은 좋았지만 일반 대중에게는 호불호가 갈리면서도 불호쪽이 좀 많았던 앨범이었습니다.
특히 앨범 프로듀서로 참여했던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의 작곡 능력에 대해서도 많은 말들이 나왔었죠.
이번 앨범은 퍼렐과 일하지 말라는 뜻을 받아들인건지 퍼렐은 이번 앨범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과연 퍼렐이 빠지고, 짧은 시간에 나온 이번 앨범은 어떨지 한번 들어보았습니다.

이번 앨범은 일단 박수 한번 쳐주세요 여러분 Sweetener 보다 훨씬 좋습니다 워후!!!
퍼렐 떼어놓길 잘했다 진짜ㅠㅠㅠㅠㅠㅠ

흠흠 진정하고 일단 수록곡들부터 얘기해볼까요.
이번 앨범은 팝 성향보다는 힙합과 알앤비 느낌이 있는 곡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첫 트랙 imagine과 그 다음 트랙 needy는 차분한 발라드 느낌이었지만
NASA와 bloodline은 갑자기 힙합 리듬을 타야할 것 같은 그런 느낌의 곡입니다.

일단 imagine과 needy 그리고 ghostin은 왠지 아리의 감정이 잘 전달이 되는 듯한 발라드 트랙인데
개인적으로 아리아나 그란데가 EP앨범이라도 발라드로만 수록된 곡 한번만 내줬으면 좋겠어요.
제가 발라드 사실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는데 아리아나의 발라드는 왠지 좋네요.

이번 앨범에서 킬링 트랙을 뽑아봐라라고 한다면 저는 bloodline이나 break up with your girlfriend, i'm bored를 뽑을 것 같습니다.
bloodline은 굉장히 신나는 힙합 스타일의 곡이고요.
break up with your girlfriend, i'm bored는 이게 무슨 장르라고 해야할 지는 모르겠지만 노래는 좋았습니다.

thank u, next는 노래 자체는 괜찮은데 7 rings와 break up with your girlfriend, i'm bored 사이에 있는게 약간 의문이 들었습니다.
이 사이에 들으니까 thank u, next의 곡 분위기가 약간 붕 뜨는 느낌이에요.
뭐 메시지 상으로 보면 고마워, 다음이요 한 다음에 야 니 여친이랑 좀 헤어져봐 나 지루해 하는게 왠지 말이 되는 것 같기도 하고.......
근데 thank u, next에서 이제 자기 자신을 아끼고 사랑한다며..........그건 또 그렇게 보면 이상하네.....

여튼 다시 곡 이야기로 넘어가면
NASA는 나쁜 곡은 아니었지만 약간 잘 모르겠어요. 약간 흥이 나는 것 같다가도 곡이 약간 애매한 것 같기도 하고.....
fake smile과 bad idea는 샘플링이라고 해야할 지 여튼 노래에 들어간 음성도 그렇고 곡 진행도 약간 어색한 부분이 있어서 별로였습니다.

전체적인 앨범으로 보면 일단 지난 Sweetener 앨범보다는 정리가 잘 되어있습니다.
Sweetener는 곡 퀄리티가 들쭉날쭉하고 분위기도 왔다갔다하다가 앨범 끝날 때쯤 되서야 좀 정리된 느낌이었는데요.
이번 앨범은 전체적으로 곡 분위기도 잘 맞춘 느낌이고 유기성이 조금 늘어난 느낌입니다.

그렇지만 일단 어두운 톤의 앨범 자켓처럼 밝은 곡이 그렇게 많이 없고
몇몇 곡은 지루하다고 느낄 수도 있어서 취향에 안 맞으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저는 이번 앨범 굉장히 좋았습니다.
저의 아리아나 최애 앨범은 Dangerous Woman 인데요.
최애까지는 아니지만 아리아나 베스트 앨범의 한 2~3위 정도에 thank u, next가 오를 것 같습니다.

지난 앨범은 정말 많이 실망해서 앞으로 아리아나의 음악의 기대치를 낮춰야 하나 싶었지만
이번 앨범으로 다시 기대치가 올라갔습니다. 앞으로 아리아나 그란데의 새로운 노래가 나올때마다 챙겨들을 것 같아요.



(앨범 발매와 비슷한 때에 나온 break up with your girlfriend, i'm bored 뮤직비디오)



통계 위젯 (화이트)

52
65
4957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