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 여성 가수들의 새 앨범 발매 소식 연예 및 음악 잡담

요즘 빌보드를 보면 유독 남성 가수들의 노래가 대부분이고,
여성 가수들은 성적이 부진합니다.
최근에 어느 정도 성적을 낸 여성 가수가 할시(Halsey) 정도......

거물급 여성 가수가 딱 나와서 제대로 된 노래로 컴백을 했으면....하는 생각을 가진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리고 그 생각에 충족하듯이 때를 기다린듯 이름있는 여성 팝 가수들이 앨범 발매 소식을 내놓았습니다.

오늘은 이 분들의 새 앨범 발매 정보에 대한 얘기를 정리해볼까 합니다.
마일리 사이러스(Miley Cyrus), 퍼기(Fergie), 데미 로바토(Demi Lovato) 그리고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순서로 신보를 얘기할까 합니다.


마일리 사이러스의 새 앨범 'Younger Now'가 9월 29일에 발매합니다.
이번 앨범은 지난 앨범 'Bangerz'로 컴백한 이후로 4년 만에 새 앨범인데요.
물론 그 사이에 'Miley Cyrus & Her Dead Petz'라는 실험적인 사운드로 가득찬 앨범을 무료로 공개하긴 했습니다만,
국내에는 공개가 되지 않아서......꽤 간만에 컴백이긴 합니다. 그 앨범도 2년 전에 나왔으니까요.

싱글로 발매했던 'Malibu', 'Inspired', 최근에 공개한 싱글 'Younger Now'를 포함하여 11곡이 수록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싱글 곡들을 살펴보면 이전의 힙합 사운드와 충격적인 컨셉은 다 버리고,
새로운 마음 차분한 음악으로 채운 앨범을 낼 것 같습니다.
케샤(Kesha)의 신보처럼 이전의 컨셉을 다 버리고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되더군요.



퍼기(Fergie)의 신보 'Double Dutchess'가 9월 22일에 발매예정입니다.
사실 전부터 나온다 해놓고서 계속 미뤄졌던 퍼기지만,
이번에는 진짜로 나올 작정인지 유튜브에 저 영상을 올리고 프리오더가 8월 25일부터 시작한다고 올려놨더군요.
지난 솔로 앨범 'The Dutchess' 이후로 11년만에 나오는 새 앨범입니다.

이번 앨범 트랙리스트를 보면(오피셜 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전에 발매했던 싱글 'L.A. Love (La La)', 'M.I.L.F.$', 'Life Goes On' 모두 수록된다고 합니다.
앨범에 참여한 프로듀서는 DJ 머스타드(DJ Mustard), 닥터 루크(Dr.Luke) 등이라고 하고,
피쳐링으로 YG, Axl Jack, 릭 로스(Rick Ross), 니키 미나즈(Nicki Minaj)가 참여한다고 합니다.

앨범이 토렌트에 유출되어 돌아다니는 해프닝이 있었는데,
데모버전인지 트랙리스트와는 차이가 좀 있네요.


데미 로바토(Demi Lovato)의 새 앨범 'Tell Me You Love Me'가 9월 29일에 발매합니다.
지난 싱글 'Sorry Not Sorry' 때 앨범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이 없다는 내용의 인터뷰를 했었는데,
그냥 한 말이었는지 거짓말이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나옵니다.

공식적인 트랙리스트가 나오지 않아 싱글로 냈던 'Sorry Not Sorry'가 수록될지는 확실치는 않습니다.
데미가 자신은 팝에 맞춘 노래를 부르는 건 질렸고, 자신만이 원하는 음악성을 표출하고 싶다며
이번 앨범은 Soul 장르의 음악이 주로 실릴 것이고 자신이 받은 상처에 대해 얘기할 거라고 합니다.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의 새 앨범 'Reputation'이 11월 10일에 발매합니다.
지난 앨범 '1989' 활동 때부터 테일러 스위프트는 여러 논란과 사건이 많았었는데요.
대표적으로 캘빈 해리스(Calvin Harris)의 곡 'This Is What You Came For'와 관련된 일이라든지,
칸예 웨스트(Kanye West)의 'Famous' 가사로 뭐라고 했다가 킴 카디시안(Kim Kardashian)의 녹취록 공개로 이미지가 떨어진 일이라든지,
케이티 페리(Katy Perry)와의 불화로 디스곡 발매와 퍼포먼스에서 대놓고 디스한다든지......
뭐 여튼 굵직한 사건들이 터지면서 이미지가 나락으로 떨어지며 '테일러 스네이크'란 조롱을 받았습니다.

이번 앨범은 그 일들과 관련된 이야기를 풀어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자신의 SNS에 모든 게시글을 내려놓고 자신이 조롱받을 때 쓰였던 뱀을 가지고 티저 영상만 SNS에 딱 올렸는데요.
아주 칼을 갈고 나온 듯합니다.

한국 시간 기준으로 8월 25일에 싱글을 발매할 예정이며, 이 곡은 앨범의 첫 싱글이라고 하네요.
루머에 따르면 노래 제목은 Timeless고, 러닝타임이 8분 47초에 달하며, 디스로 아주 꽉꽉차있더라....라는 말이 돌던데
뭐 나와봐야 알듯 합니다....

그런데 하필이면 첫 싱글 발매날이 케이티 페리(Katy Perry)가 'Swish Swish'의 뮤비를 공개하는 날이고,
이 싱글의 퍼포먼스가 케이티 페리가 호스트로 나올 예정인 VMA에서 공연할 예정이기에
여전히 말들이 많은 듯합니다.


네, 이렇게 해서 굵직한 앨범 소식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앨범이 가장 기대가 가시는지 궁금하네요.
저는 뭐 다 들어볼 예정이긴 합니다만....그래도 탑1을 뽑자면.....테일러 스위프트의 새 앨범이 기대가 됩니다.
대체 무슨 내용의 곡들로 앨범을 채웠을 지 궁금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