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소개] Fever - Kylie Minogue (카일리 미노그) 앨범 소개

이번 앨범은 2001년에 나온 카일리 미노그의 8집 앨범 'Fever'입니다.
총 12곡이 수록되었고요. 스페셜 에디션이 2개 정도 나왔는데 하나는 뮤비들이 DVD로 수록된 거고, 하나는 리믹스 곡들이 수록된 것 같습니다.

카일리 미노그는 1988년 1집 'Kylie'로 데뷔하게 됩니다.
데뷔곡인 'Locomotion'의 히트로 한창 인기있는 가수로 나가다가 그 이후에는 시들시들해졌는데요.
그러다가 2000년에 나온 7집 'Light Years'의 싱글 'Spinning Around'로 재기에 성공하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이 앨범이 1년후에 나왔습니다.
아마 이 앨범으로 카일리가 굉장히 널리 알려진 게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원래부터 인기 많았던 가수지만요.
그리고 지금은 2014년 3월에 'Kiss Me Once'를 발매하면서 계속 가수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사실 아마 이 앨범에 대해서는 잘 몰라도 싱글에 대해서는 알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이 곡의 싱글들이 다 한국에서도 들어봤거나 히트했던 곡이 있거든요.



앨범의 3번 트랙, 1번째 싱글 'Can't Get You Out Of My Head'

이 곡의 가사는 말 그대로 니가 내 머릿속에서 떠나가질 않아라는 내용인데요.
사실 뭐 내용 자체보다는 그냥 후렴구에 라라라~ 라라라라라~ 하는 게 더 기억에 남죠

이 곡은 프로듀서가 굉장히 빨리 쓰여진 곡이라고 하는데요.
컴퓨터를 키고나서 한 프로듀서는 음악을 짰고, 한 프로듀서는 멜로디에 맞는 가사랑 톤 조절을 하면서 작업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걸린 시간은 딱 3시간 반! 그 때까지 작업은 물론이요, 데모까지 다 만들어진 상태였죠.
그 후에 카일리와의 녹음하기 전에 이런저런 수정도 하고 했지만 그래도 빠른 시간에 작업을 하긴 했네요.
그리고 카일리는 나중에 데모의 딱 20초만 듣고나서 당장 녹음을 하려고 할 정도로 좋아했다고 하네요.
프로듀서는 카일리랑 작업해서 이 정도의 작업이 이루어진거라고 굉장히 만족했다고 합니다.

곡도 뮤비도 좋아서 굉장히 많은 영향을 끼쳤고 평도 좋았습니다.
이 뮤비는 국내에서 채연의 데뷔곡 뮤직비디오에서 복붙한 걸로 유명하기도....

차트 성적은 미국 빌보드 Hot 100 7위, 영국 1위, 독일 1위, 프랑스 1위, 덴마크 1위, 호주 1위를 차지했습니다.
뉴질랜드,미국에서 골드 인증을 받았고요.
호주,오스트리아,벨기에,프랑스,독일,그리스,네덜란드,노르웨이,스웨덴,스위스,영국에서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습니다.
롤링스톤지 같은 음악 잡지에도 베스트 음악으로 뽑히기도 했고, 카일리의 최고 판매량 싱글 기록을 세웠습니다.
약 5억 건의 판매량을 세웠다고...ㄷㄷㄷㄷ
엄청 인기가 좋아서 2012년에 발표한 컴필레이션 앨범 'The Abbey Road Sessions'에 오케스트라로 편곡되어 수록되었습니다.
저 컴필레이션 앨범은 대체로 히트곡들 모아서 오케스트라로 편곡한 것 같더라고요.



앨범의 8번 트랙, 2번째 싱글 'In Your Eyes'

미국만 빼고 2번째 싱글로 나온 'In Your Eyes'입니다.
이 곡은 저에게 참 의미가 있는데요.
어릴 때 MTV에서 이 시간에 뭐할까하고 호기심에 틀어본 저에게 비주얼 쇼크를 보여준 뮤비입니다.
형형색색의 세트와 신나는 비트의 음악 섹시미를 뽄내는 카일리까지....
뭐 중학생이었다면 즐겼을만한 뮤비였을지는 몰라도 처음 본 게 제가 9살이었을 때였기 때문엨ㅋㅋㅋㅋㅋ
컬쳐쇼크를 처음 느꼈죠.
하지만 노래 자체는 좋아해서 가사도 모르면서 계속 흥얼거렸던 기억은 나네요.

이 곡은 3번째 싱글과 마찬가지로 카일리가 곡 제작에 참여했네요.

평은 좋은데 차트 성적은 첫 싱글에 비해서는 큰 성적은 아닙니다
그래도 나쁘지 않은 성적이네요.
차트 성적은 영국 3위, 독일 18위, 프랑스 24위, 캐나다 11위, 호주 1위를 차지했습니다.
2002년에 열린 MTV 유럽 뮤직 어워즈에서 Best Dance Award 부문에서 상도 받았네요.



앨범의 2번 트랙, 3번째 싱글 'Love At First Sight'

이 곡은 카일리도 곡 제작에 참여를 했는데요. 아마 작사쪽이 아닐까요? 작곡일려나...
이전 두 개의 싱글과는 다르게 정통 댄스에 초점을 둔 장르의 곡입니다.
가사는 뭐 첫눈에 반했다는 내용인 것 같습니다.

평단의 반응은 좋았습니다.
첫번째 싱글과 이 곡을 베스트 트랙으로 뽑는 평단도 있네요.

차트 성적은 미국 빌보드 Hot 100 23위, 영국 2위, 독일 16위, 캐나다 5위, 호주 3위를 차지합니다.
또 히트를 쳤네요....호주,뉴질랜드에서 골드 인증을 받았습니다.
2003년에 열린 그래미 어워즈에서 Best Dance Recording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지만 Dirty Vegas의 'Days Go By'가 가져가게 됩니다.



앨범의 7번 트랙, 4번째 싱글 'Come Into My World'

이번 앨범의 마지막 싱글입니다.
이 곡은 제가 나중에서야 알게 된 곡인데 베스트 트랙과 베스트 뮤비로 꼽는 싱글이에요.
이 곡은 싱글로 나온 버전과 앨범에 수록된 버전이 약간 차이가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앨범 수록 버전이 더 좋더라고요.

스타일이 첫번째 싱글과 비슷하다고 느끼실텐데, 그 프로듀서가 만든 곡입니다.
역시 좋은 노래고, 반응도 좋았죠.
특히 뮤비 반응이 굉장해서 음악 매거진에서 베스트 뮤비로 뽑기도 했습니다.

국내에서의 아이유의 'Boo' 뮤직비디오가 이 뮤비를 베낀거 아니냐는 소리가 있었죠.
참 많이 유사한 면이 있는 듯 하지만.....

차트 성적은 미국 빌보드 Hot 100 91위, 영국 8위, 독일 47위, 캐나다 15위, 호주 4위를 차지했습니다.
2004년 그래미 어워즈에서 Best Dance Recording 부문에서 상을 받았습니다.


이번 앨범은 디스코,유로팝으로 채워진 앨범입니다.
카일리는 초기에도 그런 스타일의 앨범을 냈는데
중반부터는 아티스트적인 면모를 보이는 음반을 냈습니다.
그러다가 레이블을 바꾸면서 음악스타일도 다시 돌아오게 됐습니다.

싱글에서 나왔던 'Love At First Sight', 'In Your Eyes' 말고도 카일리가 참여한 곡이 몇몇 곡 더 있습니다.
'Give It To Me', 'Love Affair', 'Your Love' 등이 있는데요.
저는 그 중에 한 곡인 'Give It To Me'가 마음에 드네요.



(앨범의 5번 트랙 'Give It To Me')

이번 앨범의 최고 히트곡인 'Can't Get You Out Of My Head'의 프로듀서 중 한 명이 Cathy Dennis와
카일리 미노그의 음반에 꼭 프로듀서로 참여하는 Steve Anderson이 만난 곡이 있습니다.
요즘 느낌의 곡은 아니지만 그래도 신나는 곡을 만들었네요.



(앨범의 9번 트랙 'Dancefloor')

위에서 'Can't Get You Out Of My Head'와 영국 밴트 뉴 오더(New Order)의 'Blue Monday'가 리믹스 된 버전이 있습니다.
카일리의 리믹스 앨범에도 수록되었고 이번 앨범의 스페셜 에디션에도 수록되었는데요.
분위기가 더 신나진 것 같은게 좋네요.



(스페셜 에디션 CD2 1번 트랙, 'Can't Get Blue Monday Out Of My Head')

지난 음반으로 복귀에 성공하고 이번 음반에서 히트곡도 배출해내는 업적을 이뤘습니다.
음반 순위도 아주 좋은 성적을 얻었네요.
차트 성적은 미국 빌보드 200 3위, 영국 1위, 일본 17위, 독일 1위, 캐나다 10위, 호주 1위를 차지했습니다.
아르헨티나,벨기에,덴마크,그리스,네덜란드,폴란드에서 골드 인증을 받았고요.
호주,오스트리아,캐나다,프랑스,독일,헝가리,뉴질랜드,스웨덴,스위스,영국,미국에서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습니다.
판매량은 호주 약 56만장, 영국 약 168만장, 미국 약 115만장, 전세계 약 1000만 장 이상을 팔았다고 합니다.

이 음반은 멜론,벅스,올레뮤직 등의 음원사이트에서 스트리밍,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올레뮤직은 스페셜 에디션이 없네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